인천 남동구, 반려동물 '펫티켓' 캠페인 펼쳐 > 지역뉴스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인천 남동구, 반려동물 '펫티켓' 캠페인 펼쳐

2022-11-01 12:25 0 0

본문

1e089f9ff6928296d6f339df6b8d4ec3_1667273142_8311.jpg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동물보호 명예감시원과 함께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한 '펫티켓' 캠페인을 펼쳤다고 1일 밝혔다.


펫티켓은 'pet(반려동물)'과'etiquette(에티켓)'의 합성어로, 반려인이 비반려인에게 지켜야 할 일종의 예의를 뜻한다.


이번 캠페인은 반려견 개물림 사고, 펫티켓 미준수로 인한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은 지난 9∼10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구월아시아드공원, 중앙공원, 인천대공원 일대에서 동물 등록, 맹견 입마개 착용, 배설물 즉시 수거 등의 안내와 최근 개정으로 강화된 반려견 안전관리에 대한 홍보·계도를 중점적으로 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동물보호 명예감시원들은 "반려견 동반자는 작년보다 더 많아졌지만, 목줄 미착용 등 동물보호법 위반자는 많이 적어진 것 같다. 펫티켓이 우리 생활에 빨리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연합신문은 비영리 언론사로, 후원금은 전액 공익 보도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후원에 필히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후원 계좌 : SC제일은행 409-20-417133 (예금주 : 전국연합신문)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47,527 건 - 1134 페이지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