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인하대와 함께하는 코딩캠프 참가자 모집
본문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인하대학교와 관·학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동구 초·중등 코딩캠프' 참가자를 오는 11월 4일까지 모집한다.
동구 코딩캠프는 동구청이 후원하고 인하대학교(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관·학 협력사업으로 동구 초등학생 5∼6학년, 중학생 1∼2학년 1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인하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코딩캠프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고 있는 학생들의 미래 필수과목인 '코딩'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체험활동으로는 ▲피지컬 도구 속 센서 이해 ▲엔트리를 이용한 블록 코딩 이해 ▲블록 코딩과 피지컬 도구를 활용한 프로젝트 활동 등 관내 초·중학생들이 실생활 속의 문제를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해 해결하고 코딩에 대한 흥미를 유발 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1월 4일까지 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교육아동청소년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코딩캠프는 동구 관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동구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구 차원의 다양한 교육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연합신문은 비영리 언론사로, 후원금은 전액 공익 보도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후원에 필히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후원 계좌 : SC제일은행 409-20-417133 (예금주 : 전국연합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