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보행저해요소 제거로 '쾌적한 도시' 조성
2024-01-15 14:37
0
0
본문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안전하고 걷기 좋은 도심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도 구간 내 턱 낮추기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교통약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보도끝단의 돌출된 경계석을 정비하는 사업으로서,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한다.
구는 매월 대상 간선도로를 지정해 점검 및 정비할 계획이며, 첫 대상지로 당감동에서 양정동까지 이어지는 동평로를 선정했다.
부산진구 관계자는 "금회 사업을 통해 보도를 누구나 차별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이동할 수 있는 이동권을 누릴 수 있게 되며, 보도 내 안전사고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전국연합신문은 비영리 언론사로, 후원금은 전액 공익 보도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후원에 필히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후원 계좌 : SC제일은행 409-20-417133 (예금주 : 전국연합신문) |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