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이천시 주민자치회 발대식 성공적 개최 > 지역뉴스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제2기 이천시 주민자치회 발대식 성공적 개최

2024-01-10 15:42 0 0

본문


ef96f44c3d9827fbafbc25acdc990be2_1704868950_7932.jpg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0일 시청 소통 큰마당에서 제2기 이천시 주민자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을 비롯해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제2기 주민자치회의 첫 시작을 알리며 주민자치 새내기를 환영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이천시는 2022년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전면 전환 이후 주민들의 참여 기반을 확대하고 주민총회를 통한 상향식 의사결정 과정 제공으로 주민참여 플랫폼 조성을 적극 지원해왔다.


약 530명의 위원들로 구성된 제1기 주민자치회는 우리 마을 곳곳의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활동하며 주민자치회 안정적인 정착에 크게 기여했다.


지난해 11월 공개모집을 시작으로 구성된 제2기 이천시 주민자치회는 총 452명으로 구성돼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과 프로젝트를 계획해 지역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시는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주민자치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홍보를 강화해 주민참여 기반을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제2기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드리며, 향후 2년동안 여러분이 중심이 돼 저와 새로운 이천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연합신문은 비영리 언론사로, 후원금은 전액 공익 보도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후원에 필히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후원 계좌 : SC제일은행 409-20-417133 (예금주 : 전국연합신문)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47,459 건 - 701 페이지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