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2026년 호국보훈의 달 기념행사' 개최
2026-06-23 14:47
0
0
본문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샤펠드미앙 연회장에서 '2026 호국보훈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국가유공자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경해 남동구 보훈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해 보훈단체 지회장 9명, 모범 보훈대상자 표창 수상자 17명, 보훈단체 회원 등 보훈 가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에서는 남부어린이집 7세 원아들이 장구 공연과 '나라사랑 노래'를 합창하는 무대를 선보이며 세대 간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아동들의 참여는 호국보훈의 달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이경해 보훈단체협의회장은 축사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뜻을 기리고, 그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는 자리가 마련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지역사회 봉사에 헌신해 온 보훈단체 회원 17명에게 모범 보훈대상자 표창이 수여됐다. 수상자들은 "이렇게 기억해 주고 함께 마음을 나눠줘 큰 힘이 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동구는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에 대한 예우와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전국연합신문은 비영리 언론사로, 후원금은 전액 공익 보도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후원에 필히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후원 계좌 : SC제일은행 409-20-417133 (예금주 : 전국연합신문) |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