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여성친화마을 전문인력 육성한다 > 지역뉴스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광주시, 여성친화마을 전문인력 육성한다

2026-06-24 11:12 0 0

본문

4504c36c8fb7dfc1084bad4cde749200_1782267145_8651.jpg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친화마을 사업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오는 30일부터 '2026년 여성친화마을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시작한다.


이번 교육은 올해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을 수행하는 6개 단체를 비롯해 2021∼2025년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 수행 단체, 5개 자치구 주민자치회 등을 대상으로 하며, 여성친화마을에 관심 있는 공동체 구성원이나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6월30일부터 7월2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전일빌딩245 중회의실에서 총 4차례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여성친화도시의 이해와 여성친화마을 활동가의 역할(6월30일) ▲여성친화도시 국내외 우수 사례와 광주형 여성친화 마을돌봄 방안(7월7일) ▲성평등마을 선진지인 '아산 장미마을' 견학(7월14일) ▲여성친화 공간 및 실행 계획(액션 플랜) 구성(7월21일) 등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여성친화마을 관련 활동 참여 우선권과 다음년도 여성친화마을 선정 심사 시 가산점 혜택을 부여한다.


광주시는 네이버 폼(https://naver.me/F6Q5oakY)을 통해 지난 5일부터 교육 참가자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여성가족재단 특화사업팀(062-670-05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진아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이 마을의 진정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기후재난 대응, 성평등 인문학, 마을 돌봄 등 각 분야 활동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연합신문은 비영리 언론사로, 후원금은 전액 공익 보도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후원에 필히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후원 계좌 : SC제일은행 409-20-417133 (예금주 : 전국연합신문)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47,472 건 - 1 페이지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