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녹색자금 공모 선정…북하면에 나눔숲 조성
2026-06-24 17:40
0
0
본문

장성군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주관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억 7000만 원을 확보했다.
군은 공모사업비 전액을 투입해 북하면 시일건강타운 일원에 1200㎡ 규모 실외 나눔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녹색자금 공모사업'은 사회복지시설, 요양병원 등에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설 이용자와 방문객의 삶의 질을 높이고,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사업비는 전액 복권 기금으로 마련된다.
군은 최근에도 같은 공모에 연달아 선정돼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성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에 나눔숲을 조성한 바 있다.
박성희 장성군 산림편백과장은 "공모 선정을 통해 북하면에 나눔숲을 조성하게 돼 뜻깊다"면서 "지역 내 녹색복지 여건 개선을 위해 꾸준히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연합신문은 비영리 언론사로, 후원금은 전액 공익 보도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후원에 필히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후원 계좌 : SC제일은행 409-20-417133 (예금주 : 전국연합신문) |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