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일광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6월 29일 개청식과 함께 업무 개시 > 지역뉴스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기장군 일광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6월 29일 개청식과 함께 업무 개시

2026-06-24 17:45 0 0

본문

4504c36c8fb7dfc1084bad4cde749200_1782290715_1743.jpg
 


기장군 일광읍행정복지센터(읍장 손수옥) 신청사가 행정·복지·문화 기능을 아우르는 주민 친화형 복합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돼 오는 6월 29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일광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업무 개시일인 오는 29일 오후 4시 신청사 1층 주차장에서 개청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주민과 기관·단체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신청사의 개청을 축하하고 새로운 출발을 함께 기념할 예정이다.


신청사는 연면적 4,772.27㎡,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주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1층에는 보다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된 행정복지센터 민원실과 주민 휴게공간인 카페가 마련됐다. 2층에는 가족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과 상담 및 돌봄, 문화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가족센터가 들어선다.


3층에는 세미나실과 문화·교육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실, 4층에는 주민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체력단련실 등이 마련됐다. 다만, 체력단련실 등 일부시설은 7월 6일부터 시범운영을 거친 뒤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일광읍 신청사는 행정·복지·문화 기능을 아우르는 주민 친화적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지역의 중심 거점시설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지난 2020년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기존 일광읍행정복지센터 부지에 도시재생거점 앵커시설 건립을 추진했다. 이후 2021년 11월부터 2025년 11월까지 총사업비 207억원(국비 50억, 시비 25억, 군비 132억)을 투입해 노후 청사를 철거하고 그 자리에 행정·문화·복지·커뮤니티 복합공간을 새롭게 조성했다.

전국연합신문은 비영리 언론사로, 후원금은 전액 공익 보도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후원에 필히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후원 계좌 : SC제일은행 409-20-417133 (예금주 : 전국연합신문)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47,498 건 - 1 페이지
게시판 전체검색